- 학과공지
-
[학사지원팀] 2025-2학기 공결 안내 (2025-2学期公假通知)
2025학년도 2학기 공결 신청 안내 1. 공결 인정 사유 및 신청 방법 - 인정 사유 : 붙임의 공결 안내문 참조 - 신청 방법 : 공결 허가원과 사안별 증빙 서류를 구비하여 공결 사유 발생 2주 이내에 1전공 학과(부) 사무실 제출 * 한국어문화학과 SH203호 사무실 대면 제출 * 계열 소속 학생은 희망 전공 사무실 제출, 생리 공결 제외 - 공결 제출 마감 기한 : 2025.11.26.(수) * 제출 마감 기한 이후는 성적 입력 및 처리를 위해 반영하지 않음에 유의 2. 코로나 공결 관련 안내(확진자에 한함) - 코로나 확진자의 경우 공결 인정 사유 제8호(법률로 정해진 감염병으로 인해 별도 관리(격리)가 필요한 경우)에 의거, 공결신청원 제출 - 제출서류 : 공결신청원, 진단서(의사소견서) - 공결 인정 기간 : 진단서에 표기된 기간 3. 생리공결 신청 안내 - 학생 본인이 트리니티 상으로 직접 신청 후, 수강 과목 담당 교수님께 제출 - 온라인 및 각 고사의 경우 원칙적으로 허용되지 않으며, 오프라인 수업에 한하여 승인 - 매월 1회 (학기별 4회 제한) 사용 가능 - 생리공결 신청은 공결희망날짜 전날 부터 당일까지만 신청 가능(일자 변경 불가) - 결석일로부터 7일 이내에 학생 본인이 직접 해당 교수님께 제출하여야 합니다. 신청방법 및 자세한 사항은 [가톨릭대학교 홈페이지 → 수업 → 공결]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 2025-2学期公假申请指南 1. 公假申请事由及方式 - 申请事由:请参阅附件《公假指南》 - 申请方式:请备齐《公假申请表》及相关事由证明材料,于公假事由发生之日起两周内,提交至第一专业所属院系办公室。 * 韩国语文化系学生请亲自前往SH203学科办公室提交 * 跨院系/专业学生请提交至希望转入专业所属院系办公室(女生生理期公假除外) - 公假申请截止日期:2025年11月26日(星期三) * 重要提醒:逾期提交的申请,将因成绩录入与处理工作无法予以补录,请务必留意 2. 新冠肺炎公假申请指南(仅限确诊学生) - 冠肺炎确诊学生,可依据《公假指南》第8条“因法定传染病需隔离”之规定申请公假 - 所需材料:① 公假申请表;② 医院诊断书(含医生意见) - 准假期限:以诊断书上注明的隔离期为准 3. 女生生理期公假申请指南 - 请学生本人通过学校综合门户系统(Trinity)在线申请,并亲自提交给相关课程的授课教师 - 原则上,线上课程及各类考试期间不予批准,仅适用于线下课堂教学 - 使用限制:每月限申请1次,每学期最多4次 - 申请时间:仅可在希望请假日期的前一天或当天在线提交(不可更改日期) - 提交时限:须在缺课之日起7日内,由学生本人直接交给授课教师 申请方式及更多详情,请访问:[加图立大学官网 → 教学 → 公假] 页面查询
2025.09.08
-
[한국어문화학과] <한국어학습법> 강의실 변경 안내
2025.09.03
-
[개봉중학교] 2025-2학기 중학생 학습 멘토링 봉사활동 참여자 모집 (~9/5)
2025.09.03
-
[정보통신지원팀] 가대톡(PUSH) 서비스 종료 및 카카오채널 전환 운영 안내
2025.09.01
-
- 대학공지
-
[교수학습개발원] 2025학년도 2학기 맞춤형 SOS Class 튜터 모집 안내
가톨릭대학교 학생 여러분, 안녕하세요. 2025학년도 2학기 맞춤형 SOS Class 튜터를 모집합니다. 튜터 신청 기간은 9월 16일(화)부터 9월 24일(수) 23:59까지입니다. (신청 바로가기) https://aicodi.catholic.ac.kr/ptfol/sosClass/pgm/view.do?dataSeq=1000100 1. 튜터 지원요건 • 아래 3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학부생은 누구나 지원 가능합니다. 1. 가톨릭대학교 학부 3-4학년 재학생 및 휴학생 2. 직전 학기 총 평점 3.5이상 3. 튜터링 지원 과목 성적 4.0(A0)이상 2. 튜터 혜택 • 튜터링 강사료 지급 (세전) SOS Class 유형 시간당 기준 학부재학생/휴학생/수료생 졸업생 1:3 17,000원 20,000원 1:2 15,000원 18,000원 1:1 12,000원 15,000원 3. SOS Class 유형 및 튜터 활동내용 • 학습시간 : 20시간 이내 • 튜터링 유형: 튜터 – 학습자 1:3, 1:2, 1:1으로 구성된 소그룹 튜터링 (튜터와 학습자 신청 현황에 따라 그룹별 학습자 수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.) • 튜터링 기간 : 9월 29일(월) ~ 12월 12일(금), 총 11주 • 신청 과목에 대한 학습지도, 학습 계획, 출결 관리, 학습 평가 등 ※ 차시별 온·오프라인 선택 진행 [1차시는 오프라인으로 진행] ※ 대면 튜터링 : 교내 공간(M011 등)에서 08:00~22:00 사이에 실시 ※ 비대면 튜터링 : 로그 기록 증빙 가능한 플랫폼으로 시간 제약 없이 실시 4. 지원 방법 • 지원기간 : 2025년 9월 16일(화) – 2025년 9월 24일(수) 23:59 • 지원방법 : AI스마트통합지원시스템 - My Activity - CUK튜터링 - 튜터링 모집공고(SOS Class) - 튜터 신청, 첨부파일 참조 * 튜터 신청을 위한 학습자의 기초 정보(학년, 전공, 신청 과목 등)가 제공됩니다. 5. 지원 시 유의사항 • 팀 구성 확인 : 9월 26일(금), AI스마트통합지원시스템 – My Activity – CUK튜터링 – 튜터링 신청내역 – 승인여부 확인 • 튜터는 1개 교과목만 신청 가능하며, 2개 이상 신청 시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.(추가 희망 시 교수학습개발원 문의) • 관리자의 승인을 통해 팀 구성이 완료된 이후, ‘AI스마트통합지원시스템 - 튜터링 활동 – 구성원’에서 학습자의 개인정보(이름, 연락처, 이메일 등)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 * 승인 이전에는 “신청” 상태로, 팀 구성 확정이 아니며 학습자의 개인 신상 정보 상세 확인 불가 ◎ 문의 : 02-2164-4074 / ctl-learning@catholic.ac.kr
2025.09.17
-
[학생지원팀] 총장님과 함께하는 타운홀 미팅 '함께 만드는 미래' 행사 안내
2025.09.17
-
[학생지원팀] '개교170주년 기념 Talk Concert-170년을 넘어 미래로' 행사 안내
2025.09.17
-
[학생지원팀] 2025-2 교내 사물함 사용 및 신청 안내
2025.09.17
-